일터 학습 > 저서 Book

본문 바로가기
저서 Book
저서 Book
Publication 저서 Book

일터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JRN 댓글 0건 조회 170회 작성일 19-11-27 01:12

본문

90b9c086ca40913ab1f32f721b5f73fa_1574784639_355.JPG
 

저자 장원섭, 장지현, 김민영 럭스미디어 2012.07.20


책소개


교육학적 관계론으로 배우는 일터학습!

『일터학습 함께 배우기』는 교육학적 관계론에 기초하여 일터에서 함께 배우기를 다룬다. 교육적 관계 맺음이 일터에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그 결과는 무엇인지, 그래서 일터학습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다룬 글들을 담아냈다. 이 책의 1부는 조직학습과 조직사회화를 설명한다. ‘조직학습’이 ‘우리’라고 하는 외재성의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함께 배우기에 가까운 반면, ‘조직사회화’는 ‘나’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내재성의 영역에서 발생하는 함께 배우기다. 2부부터 4부는 일터에서 함께 배우기의 여러 현상들을 다룸으로써 일터에서 함께 배우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그 실천 현상들을 양적 또는 질적 연구방법을 통해 경험적으로 연구한 결과들을 여러 장에 걸쳐 담아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part I/조직학습과 조직사회화
01|조직학습과 기업의 배움력
02|초기 경력자의 조직사회화

part II/실행공동체(CoP)
03|실행공동체의 개념과 이론
04|실행공동체 공식화와 조직학습
05|비정규직 초기 경력자의 학습과정과 정체성 형성

partIII/멘토링과 개발지원관계망
06|멘토링과 개발지원관계망 개념과 이론
07|멘토링 관계와 조직의 비재무적 성과
08|초기 경력자의 멘토링 관계망 특성과 멘토링 기능
09|초기 경력자의 개발지원관계망 특성과 조직사회화
10|대졸 여성 초기 경력자의 일터에서의 대인관계와 조직 내 학습과 적응

partIV/문화역사적 활동이론
11|문화역사적 활동이론 개관
12|성인의 함께 배우기-공동육아에 참여한 부모들의 사례
13|기업의 팀학습 변천과정-L사의 사례
14|일터에서의 지식창출활동-P사 S팀의 사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밴드 보내기
  • 블로그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텔레그램 보내기
  • 텀블러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주소 : (우 03722)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 502호
Email : virtue@yonsei.ac.kr
Copyright (c) 장인성연구네트워크 All Rights Reserved.
그누보드5
주소 : (우 03722)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 502호
Email : virtue@yonsei.ac.kr
Copyright (c) 장인성연구네트워크 All Rights Reserved.